잼버리 뜻 (세계 잼버리 대회 역사, 한국 잼버리, 온열질환)
잼버리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한국에서 개막하였습니다. 개막 첫날부터 폭염 때문에 400명 이상의 온열질환 환자들이 생겨서 많은 사람들께서 걱정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세계 잼버리 대회는 무슨 대회이고 잼버리 뜻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잼버리 뜻
한국민족문화대백과에 지정되어 있는 잼버리의 뜻은 '유쾌한 잔치', '즐거운 놀이'이고 북미 인디언의 말인 시바아리(shivaree)가 유럽으로 옮겨가는 과정에서 생겼다고 합니다.
잼버리 역사
세계 잼버리 대회는 1920년 영국의 올림피아에서 34개국 8,000명의 스카우트들이 참가하면서 제1회 국제 잼버리가 생겼습니다. 세계 잼버리는 매 4년마다 개최되고 있고 대회 6년 전에 개최국을 정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잼버리 대회는 나라마다 다르긴 합니다만 14~18세의 스카우트 대원을 중심으로 국가를 대표하는 대표단을 만들어서 여러 나라가 같이 야외에서 단체생활을 하면서 문화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제25회 세계 잼버리 한국 개최
기간 - 2023.08.01(화요일) ~ 08.12(토요일)
장소 -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 일원
자격 - 만 14세에서 만 17세 스카우트 대원, 성인(대학생과 지도자)들은 행사 운영요원과 대지도자로 참가 가능
전 세계 150여 개의 회원국에서 수만 명의 청소년들과 지도자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문화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잼버리 대회 프로그램에서는 건전한 자아 발달, 건전한 국민으로서 역량 강화, 다양한 수용과 스카우트 유대, 세계평화와 환경개선이라는 목표실천 등과 같이 좋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하여 한국을 널리 알리는데 경제, 문화적으로 유익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잼버리 온열질환
현재 잼버리에 참가한 몇백 명의 학생들이 온열질환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걱정이 되고 있습니다. 제1회 잼버리의 경우 실내에서 잘 수 있었지만 현재는 야외에서만 잘 수 있습니다.
환경 문제를 생각하고자 야외에서 자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온열질환이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행사이지만 건강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하루빨리 새로운 대책이 생기길 바랍니다.
댓글